새누리당 강령

 

  1. 새누리당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의 정통성 계승과 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모든 일에 있어 오로지 진실과 정의를 생명처럼 받드는 ‘태극기 애국 국민’의 숭고한 뜻을 따를 것임을 엄숙히 선언한다. 우리는 1919년 3.1운동 정신으로 일제 치하의 질곡에서 벗어나 공산주의자들의 위협을 비롯한 수많은 대내외 위협을 극복하고 1948년 대한민국을 건국했고, 세계 역사에서 가장 짧은 기간 내에 조국의 산업화와 근대화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룩해 냈다. 이 과정에서 2017년 ‘태극기 애국 국민’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그리고 법치주의라는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애국의 정신을 바탕으로, 인내와 끊임없는 자기 혁신 그리고 희생정신을 통해 대한민국의 건국과 역동적인 발전을 주도해왔다. 이에 새누리당은 3.1절 98주년 2017년 3월 1일, 제2의 건국 선언을 한 ‘태극기 애국 국민’의 뜻을 받들어 ‘제2의 건국 운동’으로 대한민국 체제의 정체성 위기를 극복하고 새 나라를 건설하여 자손만대에 계승하고자 한다.

 

  1. 우리는 지금 대내외적으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반복되는 세계적 경제 위기와 동북아 지역에서의 정치 군사적 분쟁으로 전 세계적 차원의 불확실성이 급속히 증대되고 있다. 대내적으로는 북핵을 비롯한 북한의 군사적 위협과 함께 종북. 친북 세력이 준동함으로써 자유민주주의 국가체제의 위기가 도래하고 있다. 좌경화 세력으로 인해 국가체제와 역사가 왜곡되고 있으며, 국회의 독재적 행태와 사법기관의 전횡으로 입법. 사법 질서가 무너지고 있으며, 강성노조로 인해 성장 잠재력 정체와 일자리 창출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며, 저출산, 고령화의 가속화, 국가발전과 국민행복 사이의 간격이 확대되는 등,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협하고 있다.

 

  1. 새누리당은 이와 같은 국가적 위기와 시련을 현명하게 극복함은 물론 위기를 기회로 삼아 전쟁, 범죄, 재해재난 위험으로부터 ‘안전을 누리는 나라’, 북한을 자유민주주의 체계로 흡수하여 ‘자유민주통일 대한민국을 누리는 나라’를 만들 것임을 국민 앞에 약속한다. 이를 위해 새누리당의 ‘국민과의 약속’을 제시하고, 이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엄숙히 다짐 한다.

 

  1. 우리 새누리당은 국가안보가 가장 중요한 소명임을 인식한다. 북핵을 비롯한 북한 군사력은 국가의 존망을 위협하므로 새누리당은 모든 위협에 우선하여 대비책을 강구할 것이다. 이를 위해 한미동맹을 굳건히 유지 발전시키고, 독자적인 군사적. 비군사적 대응능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또한 범죄와 재해재난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치명적임을 인식하여 치안질서를 엄격히 유지하며, 재해재난 예방과 구조 대책을 혁신하여 국민의 안전한 삶의 질을 증진할 것이다.

 

  1. 우리 새누리당은 교육, 취업, 기업활동 등에서 각종 부당한 특혜를 제거하여 모든 국민이 ‘기회 균등을 누리는 나라’로 발전시킬 것이다. 이를 위해 새누리당은 6.25참전자 월남전 참전자, 참수리-357 및 천암함 전사자. 생존자 등 5.18유공자 세월호 희생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을 전부 조사하여 처리할 것이다. 아울러 공정한 시장경제를 추구하는 바, 자율과 책임, 분권과 창의, 개방과 경쟁을 통해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되,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경제 질서를 확립하여 사회적 불균형과 격차를 줄이는 한편, 성장과 개방과 혜택이 온 국민에게 골고루 돌아가도록 한다.

 

  1. 우리 새누리당은 대한민국 발전을 가로막는 적폐와 부조리를 청산하여 ‘선진사회를 누리는 나라’를 만들 것이다. 이를 위해 언론계 노동계 문화예술계 등 시민사회와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 등 정부기관에서 법치를 훼손하는 허위와 선동과 불법적 행위를 일소한다. 아울러 건국 이전부터 각계각층에 뿌리 깊이 박혀있는 공산주의와 그 아류 사상을 대한민국 체제 위협으로 간주하여 청산함으로써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누리게 할 것이다.

 

  1. 우리 새누리당은 북한을 자유민주주의 체제로 흡수하여 ‘자유민주통일 대한민국을 누리는 나라’를 만들 것임을 국민 앞에 약속한다. 우리 새누리당은 북한을 국가로 인정하지 아니하고 자유민주주의체제로의 흡수통일 대상으로 규정한다. 북핵 등 군사적 위협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도탄에 빠진 북한주민의 인권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북한 김정은 정권의 고립과 붕괴를 추진한다. 아울러 북한이 도발해 올 경우 동맹국과 함께 무력에 의한 통일의 기회로 삼는다.

 

  1. 우리 새누리당은 제2의 3.1절과 3.10 집회에서 대한민국 헌법수호를 위하여 산화하신 분들과 태극기 애국국민의 뜻을 받들어 ‘안전을 누리는 나라’, ‘기회균등을 누리는 나라’, ‘선진을 누리는 나라’ ‘자유민주통일 대한민국을 누리는 나라’를 만들어 [국민과의 약속]을 지킬 것을 엄숙히 다짐한다.

 

부 칙 (2017. 4. 5)

 

이 강령은 2017년 4월 5일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의결된 때부터 효력을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