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규탄하며, 대한민국 정부의 강력하고도 구체적인 대북제제안을 수립 및 결의할 것을 촉구한다.

오늘 29일 새벽, 북한의 ICBM급 미사일 도발이 있었으며, 이는 현 정부 수립 후 8번째 미사일 도발이자, 역사상 정부 초기 최다 도발이다. 지난 9월 15일, 중거리탄도 미사일을 북태평양상으로 발사한 지 75일 만에 도발을 감행한 것이다. 이것은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단계에 이른 북한의 무력도발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북한이 발사했던 대륙간탄도미사일과 비교했을 때 훨씬 위협적인…

[논평]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며 동상 건립을 촉구한다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박정희 대통령 기념 도서관에서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동상 기증식이 있었으나, 동상 건립을 두고 찬반 싸움이 벌어졌다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의 날을 맞은 오늘에도 박정희 대통령의 동상이 세워지지 못하고 있어 이에 대한 유감을 표한다.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조국 근대화를 이룩한 혁명가 박정희 대통령의 동상은 당연히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 세워져야 함에도 시민단체의…

[논평] 트럼프 美 대통령의 국회 연설에 아낌없는 찬사와 무한한 지지를 보낸다.

1993년 이후 24년 만에 진행된 이번 트럼프 美 대통령의 국회 연설은 한미동맹의 결속과 자유세계의 가치를 공표한 선언이었다. 트럼프 美 대통령이 칭송한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경제성장은 전쟁의 참화 이후 일궈낸 하나의 기적이었고, 국민 모두가 인지할 수 있는 한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북한의 참혹한 현실과 인권문제, 대북관에 대한 확실한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대한민국 역시 대북외교에 대한…

[논평] 트럼프 美 대통령의 방한을 환영하며, 반미 성향 집회 중단을 촉구한다

새누리당에서는 트럼프 美 대통령의 방한을 환영하며, 반미 성향 집회 중단을 촉구한다. 11월 7일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의 취임 후 첫 방한을 앞두고 일부 시민단체에서 주도하는 반미 성향의 집회 중단을 촉구한다. 이번 트럼프 美 대통령의 방한은 25년 만의 미국 대통령 국빈 방문인 만큼 그 의미가 중대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외교 정책의 기반은 한미동맹의 성공이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