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라는 말의 의미

“단일화”라는 말은 엇비슷한 주장을 하는 후보들중, 약세인 후보가 출마를 포기하여, 강세를 보이는 후보를 밀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아무리 자료를 많이 살펴보고, 생각을 많이 해 봐도, 한국당과 새누리당의 후보가 “엇비숫한 주장”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선 후에 취할 정책도 전혀 다릅니다. 특히, 정치판을 다룰 계획은 전혀 다릅니다. 서로 달라도 너무나 다른 후보들입니다. 그런데 무슨 단일화를 말하나요?

지금 단일화를 말하는 것은 일반인들이 알지 못하는 정보를 보고, 본인이 약세이기 때문에 “엇비슷”하지도 않은 후보에게 자신의 승리를 위해서 단일화하자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철면피지요. 원래 철면피라는 것은 알고는 있습니다만, 자세한 내막을 모르는 일반국민들은 “왜 단일화를 하지 않고, 좌파에게 정권을 넘기냐?”고 말을 합니다. 언론이 맛이 갔으니, 일반인들이 알 수가 없는 노릇이지요. 우리는 “단일화”에 대해서 신경을 꺼야 합니다.

행여, 좌파에게 정권을 넘기더라도 우리는 할 일이 따로 있습니다. “강력한 우파 야당”을 만드는 일입니다. 새누리당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 분들은 “단일화”에 대한 상대후보와 일반인들의 푸념을 염두에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큰 뜻을 그들이 알겠습니까?

 

답글 남기기